Original

이 프로젝트는 2012430일 목표금액을 달성하였습니다!

Original

IT 이야기 시즌2

김인성 의 프로젝트

실력있는 만화가의 아름다운 그림을 통해 IT 현실을 알리는 웹툰 <IT 이야기-시즌2>입니다. 더 보기

안녕하세요? 

웹툰 프로젝트 <내리와 인성의 IT이야기>를 진행했던 김인성입니다. 

 

1차 프로젝트의 성과

이전 웹툰 프로젝트는 후원자분들의 적극적인 도움에 힘입어 성공적으로 끝나가고 있습니다.

저희들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 IT의 문제를 알리는데 주력했습니다.

특히 불법 복제를 통해 창작자의 권익을 침해하고, 검색 조작으로 검색의 신뢰를 떨어뜨리며, 불공정 검색으로 인터넷 생태계를 교란하고 있는 포털의 문제점을 구체적으로 밝혔습니다.

이 과정에서 저는 만화의 강력한 정보 전달력을 실감했습니다. 글로만 썼을 때 이해하지 못했던 분들이 웹툰을 보고 진실을 깨닫게 되었다고 고마워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이 모든 것은 여러분들께서 한국의 IT 현실 알리기 1차 프로젝트를 후원해주셨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1차 작업 후 남은 것들 

만화의 전달력은 좋지만 내용을 많이 담을 수는 없었습니다. 아직도 해드릴 이야기가 많은데 절대 생략할 수 없는 물리적인 작업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더 빨리 웹툰을 만들지 못해 안타깝습니다. 

4G LTE 시대의 통신사의 거짓말들, 도대체 VoLTE(통신사의 4G 음성 통화 프로그램)과 인터넷 전화의 차이는 무엇인가? 완전한 데이터 통신 시대에도 음성 통화 요금을 초당 1.8원씩 내야 하는가? 왜 카카오톡은 통신사의 공적이 되었는가? 그것이 얼마나 안타까운 일인가? 카카오톡과 통신사의 위치가 역전될 것이란 말이 무슨 뜻일까? 한국 보안에는 도대체 무슨 문제가 있을까? 그리고 IT의 발전을 위해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저는 여러 지면을 통해 이 모든 것에 대한 글을 쓰고 있지만 만화의 전달력을 활용하는 것이 더욱 더 효과적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IT 이야기 - 시즌 2>를 시작하고자 합니다.

그런데....



내리(님)의 변화

그동안 웹툰을 그린 내리(님)에게도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웹툰을 그리기 전에는 국악과 거문고 전공이었는데 시각디자인학과로 전과를 했습니다. 작년 한 해 열심히 웹툰을 그린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내리(님)은 아직 학생이라 학교 수업이 우선입니다.  이제 막 시각디자인과로 전과를 했기 때문에 모자란 부분을 채우고 수업을 쫓아 가려면 학기 중에 너무 바쁠 것 같습니다. 지금도 <내리와 인성의 IT이야기-시즌1>의 연재가 지연되고 있습니다.ㅠㅠ


새로운 만화가들과의 연대

그래서 시즌2는 내리(님)뿐만 아니라 다른 만화가분들과도 함께 작업을 하려고 합니다. 아마추어든 프로든 진실을 밝히려는 저의 노력에 공감하는 만화가분들의 도움을 받아 최소한 2주에 1회씩은 연재를 하려고 합니다.

아무리 의도가 좋더라도 노동에는 정당한 댓가가 지불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만화가 분들의 실력에 대한 존중도 있어야 합니다. 좋은 일이라고 재능을 무상으로 기부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도 않습니다. 

진실을 알리는 만화를 받아 주는 지면이 있다면 좋겠지만 현재 한국에는 이런 곳을 찾기 힘듭니다. 그저 웃기는 만화만 허용되고 있습니다. 조금만 다른 것을 그려도 청소년 유해물로 지정됩니다. 만화를 천시하는 한국에서 살아남으려면 스스로 자기 검열을 하여 정치색을 빼고 개그와 패러디로 채운 공허한 만화를 그려야 합니다. 

저는 이런 현실을 타파하고 의식 있는 만화가들이 자신의 능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유료로 연재할 지면을 가지지 못한 지금 만화가들에게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기 위해서 여러분들의 후원이 필요합니다. 

저는 만화가분들에게 한 회 한회 정당해 댓가를 드리고 작업을 부탁하려고 합니다. 목표 금액이 모인다면 10회 정도 연재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더 많은 기부금이 들어온다면 그 만큼 더 연장하겠습니다. 유료 지면을 얻는다면 작업비도 올리고 연재 횟수도 늘리겠습니다.


제가 웹툰으로 꿈꾸는 것들

실력 있는 분들의 아름다운 그림과 진실을 밝히는 내용이 담긴 뜻있는 웹툰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도와 주십시오. 여러분들의 후원이 한국 IT가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 뿐만 아니라 의식 있는 만화가를 배출하는 기회도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최근 방송통신심의회가 웹툰을 청소년 유해매체물로 규정했습니다. 저는 만화는 인류가 만든 위대한 예술의 하나라고 믿습니다. 저는 예술의 등급을 나누는 천박한 방통위에 대해 반대 의사를 밝히는 것을 넘어 만화를 통해 적극적으로 그들의 부당함을 알릴 생각입니다. 이런 노력을 통해 더 이상 정책 입안자들이 만화에 대한 부당한 결정을 내릴 수 없게 하고 오히려 만화를 국가 산업으로 키우고 장려하도록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텀블벅은 기부 계약 금액 이상이 모이지 않으면 실패가 되어 기부 행사 자체가 무효화됩니다. 이렇게 되면 기부하겠다고 이미 하신 분들이 아무리 많아도 기부를 받을 수가 없습니다.

때문에 기부가 성공하려면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도움이 필요합니다. 

귀찮으시더라도 조금만 시간을 내서 도와 주시기 바랍니다.




<의식있는 만화가와 함께 하는 IT이야기 시즌2>로 한국 IT의 현실을 알릴 수 있게 도와주십시오.

만화는 단순한 오락 거리가 아님을 알릴 수 있게 해주십시오.
만화를 통해 세상을 바꿀 수 있음을 증명할 기회를 주십시오.
만화를 존중하는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힘을 보태 주십시오.

텀블벅 뉴스레터

뉴스레터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나보세요

텀블벅을 페이스북에서 만나보세요
상호명
텀블벅(주)
영업 소재지
서울시 마포구 상수동 345-1외 제113호 텀블벅(주)
대표
염재승
사업자등록번호
105-87-52823
통신판매중개업
2011-서울마포-0081

전화
070 4351 1500
이메일
contact@tumblbug.com
copyright
© 2014 tumblbug, inc.